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 연제구에 살고 있는

#식이라고 합니다.

고민끝에 부산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어

이렇게 후기를 적어보려고해요

사실 저는 고졸에다가 나이도 적지 않다보니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에 대해서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원래 사회복지사가 꿈이였는데

이렇게라도 꿈을 이룰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게 다 저를 열심히 도와주신

플래너선생님 덕분에 가능 했던

일이라고 생각이들어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처음엔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인터넷에 검색해 보아도 사회복지사에 대한

글이 너무 많다보니 어떤걸 봐야할지도

너무 막막했습니다

 

근데 부산에 사시고 저랑 연령대가

비슷하신 분도 자격증을 취득해

지금 현재 사회복지사를 하고 있다는

후기글을 보고 할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답니다

그래서 지금의 플래너님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일단 저는 인터넷검색을 통해 플래너님을

알게 되었고 블로그에 적혀있는

핸드폰번호 연락을해서 상담을 받았답니다

 

상담시 플래너님이 최종학력을

물어보셨는데 최종학력을 물어보는이유는

학력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서

진행과정과 방법이 조금씩 달라진다고

말씀하셨어요



 




상담내용을 조금말씀드리면

우선 저와 같이 고등학교졸업인 사람들은

부산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자격증과정과 학위취득과정을 같이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자격증취득과정에는 실습도 포함되어 있어서

실습까지 해야한다고 하니 막막해지더라고요

 

 

일단 수업은 온라인수업이엿고

컴퓨터 재생만하면 되는수업이다보니

 

재생만 시켜놓고 공부는

별로 안했던걸로 기억하네요

 

그리고 수업듣다보면 중간에

시험이 있는데 시험같은경우는

참고자료를 준다고하시면서

보고 하면 쉬게 할수 있다고

하셨답니다

 

처음에는 보통대학교처럼 시험도 있다고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였는데

참고자료를 보고 하니 정말 잘 봤던거 같아요

.

플래너님께서

 시험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하셨던 이유를

시험보고 나서 깨달았던거 같아요

 

시험기간이나 과제가 있는날이면

참고자료를 보내준다고하시며

 

시험보실 때 참고해서 보고하면

성적이 잘 나올거라고하셨던말

 

못믿었던 제가 바보 같네요ㅎㅎ




그렇게 해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과정을 진행했고 저를 도와주시기 위해 참고자료도

보내주셨고시험 잘 보시라고

격려의 말도 해주셨으니

오히려 마음이 든든해지더라구요

 

 

리고 무엇보다 도움이 많이 됐던 점은

바로 실습때였던거 같아요

 

현장으로 나가서 경험해 보는거라

컴퓨터로 시험볼때보다 더욱 떨리더군요


저는 시험 보고 바로 실습을

나가면 되는건줄 알았는데

실습신청을 하고 실습전수업을

들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실습을 가기전에 플래너님께서

전화를 주시면서 실습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걱정이 없었던거 같아요

 

또 제가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여러 가지를 많이 물어봣는데

자세히 알려주셔서 정말 고마웠던거 같아요





실습하는 중 제 나이또래이신분이

실습하는걸 보고 반가운 마음에

말을 걸었었는데 그분은 실습오기까지

참 많이 힘들었다고 하시더라고요

 

플래너님이 3번은 바뀌었다고

나이가 많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대충대충해 주는거 같고 질문을 했을때도

성의없이 말해주는거 같다고 하시면서

엄청난 고충을 말하시더군요

 

한편으로는 그분이 참딱하게 느껴지다가

내가 플래너선생님을 잘만났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운이 좋았던거죠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수업과 실습을

마무리하고 부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했답니다

지금 현재 사회복자사 일도 하고 있구요

 

끝으로 자격을을 취득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플래너님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 참고로 사회복지법 개정이 되기전

올해 수업이 12월에 마지막에 있다는데

확인해 보시고 자격증발급을 원하시는분은

상담받아보세요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