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밀양지역 교육에 관한소식이예요

최근들어 밀양에서는 교육에 관한

박람회를 많이 열고 있는거 같아요

 

열마전에 기사를 봤는데

밀양 교육지원청에서 밀양이 학교다라는 주제로

행복박람회를 열었다고 해요

 

밀양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거같은데

행복학교와 꿈마중학교 꿈마실학교가

한자리에 모여서 행보과 성과를

나누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탐구활동이나 수능, 경시대회에 나왔던

수학문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풀어보는 등

다양한 참여부스를 만들었다고하는데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소식을 전해 드리기 전인데도

뭔가 가슴이 벅차오르는거 같은데요

이 기세를 이여받아

밀양 보육교사2급자격증에 대해서

글을 써볼테니 밀양지역에 사시는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일단 보육교사에 대해서 궁금하실 테니

보육교사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드릴까해요





보육교사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육, 교육 ,학습,돌봄을 하는 직업으로

어린이집 선생님을 말하는데요

 

이처럼 어린이집 선생님이 되려면

보육교사2급자격증을취득 하셔야되요

 

보통 보육교사자격증이라고 하면 대학을

나와야 자격증취득이 가능하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집에서 쉽게 취득을 할 수 있답니다

 

바로 그 방법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국가에서 인정한 자격제도랍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자격증취득 뿐만

아니라 학위취득도 가능하구요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어서 시간과 비용이 줄어드는

아주 합리적인 제도라서 많은 분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나 자격증취득을

위해 문의를 주십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점은행제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로 말씀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봐 주세요!

 


후기글



 

안녕하세요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될줄은 몰랐는데

글을 쓰게 되니 정말 기쁜거 같아요

 

일단 저의 최종학력은 고졸이예요

 

보육교사 2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전

저는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꼭 대학교를 나와야 되는줄

알았어요 하지만 그게 아니더라구요

집에서 취득할 수 있더라구요

그것도 컴퓨터로 말이예요

 

처음에 블로그글을 읽었을때는 긴가민가 했어요

진짜로 컴퓨터수업만으로

취득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들었거든요

그런데 상담을 받아보니 가능성이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상담을 받고 바로 자격증 과정을

시작했답니다

 

일단 저는 고졸이기 때문에

학위취득과정과 자격증과정을

같이 병행해 해야 했어요

기간은 총 2년정도 걸리고


독학사시험이나 학점인정가능한 자격증을 취득하면

기간도 단축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저는 따로 시험보거나 자격증취득 하기가

귀찮기도하고 그만큼 비용도

들다보니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온라인수업과정만으로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일단 들어야할 과목은 플래너님이 짜주신

플랜대로 신청해서 들었구요


학기마다 결제를 해야되서

첫학기 수강신청한 다음 듣고 두 번째 수강신청하고 듣고

이렇게 총 4번 결제를 해서 수업을 들었어요

학기로 나누어서 결제하다보니

비용걱정도 없고 부담없어서 좋더라구요

 

수업은 한과목당 듣는시간이 1시간 조금 넘게

걸리더라구요 보는내내 졸리기도하고

모르는 내용이 있을땐 머리아프기도

했는데 출석률이 100%가 되어야 자격증발급이

가능하다보니 졸리더라도 참고 들었답니다

 

온라인수업을 들을때는 몰랐는데 시험날이

다가오니 초초해 지더라구요

8주차.15주차에 시험이 있었는데

시험때는 플래너님이 주신 참고자료를

이용해서 시험을 봤어요 과제도 참고자료로

했구요

 

그런데 다른 블로그보니 시험대비 참고자료를 줄테니

수업내용은 공부않해도 된다 그런글이 있던데

그건 좀 아닌거 같아요

그래도 어느정도 지식이 있어야 이게

어느과목에서 나온 시험이고 무엇을 묻는지

알수 있기에 완벽하게는 아니더라도

조금씩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참고자료를 이용하면 성적은 잘 나오지만요

 

아무튼 그렇게 해서 저는 온라인수업과정은

다마쳤구요

 

대면수업에 대해 조금 말씀드리면

대면수업은 과목당 1번 오프라인수업을 들었어요

일주일에 1번가는 거였는데 생각보다

힘들더라구요

대학교에 가서 교수님 수업을 듣는거 였고

9-18가지 수업을 들었던거 같아요

1번 빼고 나머지 강의는 온라인수업과

마찬가지로 컴퓨터로 수업을 들었구요

 

리고 온라인수업과 대면수업이 끝나갈 때 쯤

플래너님께 전화르 주셨어요

그래서 수업성적 잘나와서 축하한다등 격려의

말을 해주실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실습얘기 더라구요,.,.


실습해야되는 시간이 이렇게 빨리 올줄이야

상상도 못했죠,,

 






일단실습은 집근체 어린이집에서 했구요

전 일반어린이들이 아닌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다니는 유치원에서 실습을 했어요


실습하면서 느낀점은 일반아이들과

장애를 가진아이들 모두 다를거 없이

귀엽고 사랑스러웠다는거예요

 

저는 오히려 더 애정이가고 더 챙겨주고

싶더라구요

 

일단 장애어린이들이 있는 어린이집이다보니

지켜야 될 규칙사항이 많았어요

 

지금은 기억이 안나지만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아주 곤란한 사항에 처할수 있는

것들이였던거 같아요

 

아무튼 그렇게해서 무사히

실습도 마치고 현재는 보육교사로 일하고

있는데요

 

보육교사를 일하면서 알게된사실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장애영유아라는 자격증도 있다는점이예요

 

사실 실습할 때 일반어린이집말고

특수어린이집에 취업해서 일하고 싶다라고

막연하한 생각을 했었는데

취업을 하려고 하다보니 쉽지가 않더라구욧

 

그래서 결국 일반어린이집에 취업해서

일하게 되었는데 장애영유아자격증이 있다는걸

알고나니 취득하고 싶다는생각이 간절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장애영유아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공부중이랍니다

취득해서 특수어린이집으로 옮길 생각이예요

 

 

참고로 장애영유아 자격증도 학점은행제로 가능하구요

 

 

지금 저를 담당해주시고 이글을 쓰게

해주신 플래너님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면서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보육교사자격증관련이나 장애영유아 자격증관련해서

궁금하신분들은 상담 받아보세요!!

 

마직막으로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도와주신 플래너님 정말 감사드리구요

장애영유아 자격증 과정도 취득할 수 있게

저랑같이 힘내주시구요 항상감사드려요~

열심히 노력할게요!!

 

 

 

지금까지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보육교사로 일하시면서 장애영유아 자격증취득

과정까지 진행중이신 학습자님의 후기를 들어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많은 정보를 얻어셨나요?

 

학점은행제로 장애영유아 작겨증도

취득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많은 문의 주세요

 

 











.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