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쌀쌀해진날씨에 따뜻한 교육정보 드리러 왔습니다


제 주변분들은 거의 초기감기에

시달리고 있더라구요


여러분은 감기 예방!

잘하고 계시나요?


답답해도 목도리 마스크

꼭 챙기시고 외출하세요~!


오늘은 많은분들이

관심 갖고 계시는 정보인데요,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1위를 차지할만큼 매리트있는

자격증입니다!


바로바로

사회복지사 2급 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을거예요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은

예전부터 안정적은


최고의 직장으로 손꼽히기 때문인데요!


또한 직장인이 가장 싫어하는

야근!야근!야근!


제친구가 복지사로 근무중인데

야근했다는 소리는 한번도 들은적이 없어요


퇴근시간 철저하고

복지도 탄탄하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복지관 외에 군대,병원에서도

근무가 가능하고 인력소,요양병원에서도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후에도

취직으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겠죠?


자! 그럼,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각광받는 사회복지사2급!


이미 취득하시고 

재가복지센터에서 근무중이신

남@미 학습자님의 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회복지사 2급을

단기간에 취득하고 취업까지 성공한

40대 남○미 라고 합니다!


저처럼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고 있어요!


다른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그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는 아이를 키우는 평범한 40대초반이었는데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직장생활 하다가 일찍 결혼해서


지금은 큰아이가 고등학생이예요!


지금 돌이켜보면

집안일과 아이들 돌보느라


정말 정신없는 20대, 30대를

보낸것같아요!


잘큰 아이들을 보면 보람도 느꼈지만 


한편으로는 이제는 노후 준비를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언제까지 남편만 기대고 살수없고

이제 저도 힘을 합치고 싶었어요~


그래서 주변 엄마들한테

고민도 이야기하고


정보들도 많이 들었는데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요즘에는 필수자격증이라고 하더라구요


이 자격이 있으면 취업할곳도

범위가 엄청 넓었고


저는 복지센터쪽에서

근무하고 싶었는데


그것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자격을 취득할수

있을까 알아봤습니다!


2급을 먼저 취득해야 했는데

자격요건이 있더라구요


2년제 대학교 졸업장이랑

필수로 들어야 하는 14과목이 있었어요!


14과목중 1과목은 현장실습인데

120 시간을 하면 되는거였어요


실습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떨리긴

하더라구요


인터넷을 열심히 뒤져서

정보를 찾아보고


이제는 정확하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기위해 플래너 선생님께

연락드렸습니다!


아! 번호는 최상단에 있는

플래너님으로 선택했어요!


전화를 드리니

친절하게 받아주셨구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알고있는대로

2년제 학위, 14과목 이수인데


학위를 취득하면서 자격증까지

준비하면 정규기간으로

2년이 걸린다고 했구요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학점을 취득한다고 했어요!


학은제라는게 생소해서

더 여쭤봤는데 국가평생교육제도라고

하시더라구요~!


게다가 일반대학과 다르게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이 있어서


그걸로 학점을 채울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저는 단기간에 끝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자격증 취득을 하면서 준비하고싶다고 했어요!


그렇게 플랜을 짜면

3학기가 나왔구요!


1년반이면 대학교 학위와

자격증도 발급받을수 있었어요!


그렇게 저는 선생님을 믿고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수업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구요!


온라인 수업이라서

편하게 수강 가능했어요!

    

선생님이 충석은 꼭 주의 해서 

해주셔야 한다고 했는데

 

걱정 없이 저는

미루지 않고 미리미리

모두 들었습니다!

 

시험이랑 과제는

혼자였으면 힘들었을것 같아요..

 

그래도 처음 과제라는걸 해봐서 그런지

완성해서 제출하는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그렇게 열심히 이수를 하고

대망의 실습을 갔습니다!

 

집 근처로 알아봐 주시느라

선생님이 고생하셨어요ㅠㅠ

 

그렇게 시작을 했는데

현장실습이라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했는지

 

하루 하루 너무 재밌게 진행했어요!

 

같이 실습하시는 분들이 계시니까

외롭지도 않고 실제 센터장님께

배우니까 전문적이고 좋았어요!

 

그렇게 끝나지 않을것 같던

실습 120시간이 지나고

  

수업과 실습 모두 끝났습니다!

 

아! 그리고 자격증 취득은

저는 소방안전관리자 1급을 취득했는데

 

시험칠때는 긴장이 엄청되더라구요

 

5일간 진행된는거였는데

마지막날 같은 교육생끼리

파이팅하고 시험 쳤던 기억이 있네요

 

나중에도 되게 기억남을 추억이었어요!

 

그렇게 저는 모두 마무리하고

2년제 학위와 자격증을 모두 취득했습니다!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사회복지 관련 취업사이트가 있다고

 

알려주셔서 그쪽에서 알아보다가

지금 취업까지 성공했어요!

  

너무 감사드리구요

 

배풀어 주신만큼 저도 재가복지센터에서

근무하면서 많은 분들께 나눠드리겠습니다!

 

지금 도전하시는 분들도

모두 성공 하시기 바랄게요!

 



 

여기까지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이렇게 제 담당 학습자분이

목표를 성취하고 가시면

 

너무나 행복한것 같아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구요!

 

이번에 졸업 시켜드린 남@미 님도

그렇구요

  

제 학습자 분들이 유독 그런지 모르겠지만

엄청 긍정적이고 성실하신것 같아요!

 

그랬기 때문에 지금이 있었겠지만요!

 

자 그럼 학습자님이 목표하셨던 자격증과

대학교 학위를 어떻게 취득할수 있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용한 교육제도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인데요!

 

들어보신분들은 다 아실거예요!

 

국가평생교육제도로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거든요!

 

그렇다면 어떻게 이용을 해야 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일반 대학교와 같이

수업을 들어서 학점을 이수하는데


직접 수업을 들으러 가는게 아니라

100% 온라인으로 수업을 이수하는거예요!

 

수강기간은 한 강의가 열리고

2주동안 출석체크가 가능하시구요!

 

강의는 모두 15주 강의로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대학 과정이라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가 있구요!

 

학위를 받으실때는

대학교에서 총장 명의로

졸업장을 수여받듯이

 

학은제는 교육부 장관님 명의로

수여 받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매리트는

학위를 받는 기간을 단축시킬수 있다는건데

 

학점 인정이 되는 자격증과

독학사, 전적대를 통해 2년제 의 경우

 

정규기간이 2년이지만

자격증 하나를 취득한다면

3학기인 1년 반으로 학위를 취득할수 있습니다!

 

그럼 독학사란 어떤걸까요?

 

쉽게 알려드리자면 대핛교 검정고시라고

생각하시는게 쉽습니다!

 

과목마다 학점이 부과되어 있는데

4,5학점씩 있는 과목을 신청해 시험을 쳐서

60점 이상이면 이 학점을 가지고 올수가 있어요!

 

한학기에 24학점을 들을수 있는데

독학사로 20학점만 채워도 한학기가 줄어들지요

 

그 다음으로 전적대인데요

 

전적대란 신학기가 아닌 전에

다녔던 학교가 있고 취득했던 학점이 있다면

 

그 학점을 끌고 와서 쓸수 있는겁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기간이 줄어들겠지요!

 

이렇게 학은제에 대해

어느정도 알아봤는데요!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어요!

  

제가 주절주절 설명 드리는 것보다

직접 겪으신 후기를 보여드리는게

더 이해가 빠르셔서 들려드렸는데

 

혹시나 이해가 안하는 부분은

언제든지 상담 주시구요

 

사회복지사란 미래 유망 자격증 뿐만이 아니라

현재에도 필수로 요구되는 지격증이예요!

 

후년에는 국가 고시로 바뀐다는 말도 있을정도로요

 

지금도 취득을 더 어렵게 하려고

2020년도 부터는 법 개정이 되어서


전문대학 학위와 

필수과목 14과목에서 17과목으로 늘어나고

실습또한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늘어난다고 해요


취득하려고 준비중이신 분은

꼭 이번 12월 반으로 준비하시는게 현명하겠죠?


그럼 여기까지 좋은 교육정보를 드렸는데요


학생분들 마다 자격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상담을 하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그럼 우리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는 그날까지 파이팅!!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