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테리쌤입니다. 

오늘은 간호조무사 간호사 되는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께요. 

간호조무사를 하시는 분들 중에 

간호사가 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어떻게 하면 간호학과에 진학을 할 수 있는지

제 학생분의 후기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OOO입니다.

저는 간호조무사 간호사 되는 법에 

관심을 갖고 간호학과 진학을 준비하고

간호학과에 진학을 했습니다. 


벌써 제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수시모집에 지원한지가 1년이 넘었네요. 


저는 고등학교를 마치고 간호조무사

학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병원에서 조무사로 일을 했어요.


3년 정도 일을 했구요, 

일을 하다보니 계속 이렇게 일을 해야할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간호사 분들이 부러워보이기도 했구요.

사실 급여와, 대우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고,

일의 성격도 분명히 다르니까요.


그래서 아직 어리기 때문에 

간호대학에 진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전혀 몰랐어요


주위 언니들에게 물어보았는데, 

간호학과에 진학을 한 사례들이 있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이것 저것 검색을 하기 시작했고

전문대 간호학과에 정원외 전형으로 

지원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일단 여기까지 알게 된 것만으로도 

많이 기뻤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계속 검색하다가

테리쌤을 알게 되었고 

전화로 상담을 받아 보았어요!



상담해주신 선생님께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셨는데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를 취득한 다음 

지원을 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수시나 정시를 넣을 수 있지만,

내신이 좋은 것도 아니고 

다시 수능을 준비를 할 상황도 아니었어요.


그래서 전문대 학위를 취득하고

이렇게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으로

지원하는 것이 좋은 방법 같아 보였습니다.




테리쌤 말로는, 

이렇게 간호학과 대졸자 전형은

수시나 정시에서 모집을 하고,

따로 시험을 보지 않다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이렇게 준비를 했던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했어요.

영어나 혹은 필기시험이 있으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시험준비를 할 필요가 없고,

전문학사를 취득할 때, 성적을 잘 받는게 중요했어요



그래서 플래너 선생님과 상담을 하고,

일단 전문대 학위부터 

취득을 하기로 했습니다.


학점은행제라는 제도 자체도 

첨엔 좀 낯설었는데 설명을 잘 해주셔서

이해가 조금씩 되더라구요


일단 제가 해야 하는 건, 

자격증 하나를 취득하고

3학기 동안 온라인으로 공부를 해서 

학위를 취득하는 플랜이었어요.


저는 사회복지학 전공을 취득했어요.

아무래도 성적을 받기 가장 좋다고 해서요.

가장 걱정되는 것 중에 하나가 

온라인 수업이었어죠.


간호조무사 일을 하면서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많았어요.

저는 다행히 계속 주간 근무였기 때문에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열심히 수강을 했습니다.


레포트도 처음 써보는거라 좀 막막하긴 했지만

플래너 선생님이 잘 도와주셔서 

처음으로 레포트도 써보고

컴퓨터로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도 봤어요.


다행히 3학기 동안 기대했던 것보다 

성적이 잘 나왔어요

선생님이 100점 만점 중에 

90점 이상을 목표로 하라고 했는데

다행이 전과목 평균을 내어보니

90점이 넘게 나왔더라구요^^


아 이제 간호조무사 간호사 되는법 을

내가 해내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이렇게 간호조무사 일을 하면서

사회복지전공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했어요.


학교에 가지 않아도 

이렇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지 몰랐는데

학위가 없으신 분들은 

학점은행제로 취득을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2017년 1학기부터 준비를 시작해서

2018년 8월에 학위를 받았어요.

그리고 작년 전 9월 수시에 지원을 했구요.


저는 대구에 살고 있는데,

대구 경북권 전문대 간호학과에 

원서를 냈습니다.

지원할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것 저것 많이 알아보고

인지도 있는 곳과 또 안전한 곳을 나누어서 

지원을 하였구요.

다행히 그 중에 한 곳에 

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바로 간호조무사 간호사 되는법 이죠~ 



지금은 열심히 제가 목표로 한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보다 나이가 어린 친구들이 많지만 

저도 더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열공을 하고 있어요.


간호조무사 간호사가 되는법 이 가능할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아 이렇게 가능하구나, 

내가 하고 있구나 하는 게 참 신기해요.

마냥 쉽지는 않지만

그래서 충분히 해 볼만 했구요


저처럼 간호조무사에서 

더 높은 목표가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 볼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좋은 플래너 분을 만나서 

저는 비교적 수월했던 것 같아요.

저는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몰랐는데

테리쌤이 차근 차근 잘 안내해주셔서

감사했어요.


학교까지 잘 알려주셨구요.

지금도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또 준비를 하고 

있으실텐데요. 


실력있고 좋은 플래너분과 함께 하시길

추천드려요~ 
































간호조무사 간호사 되는법 에 대해서 제가 상담을 하면서  받은 질문들입니다



질문1)


안녕하세요 간호사가 꿈인 19살이예요

간호조무사자겨증을따서간호조무사일하다가간호사가될수있다고하는데 편입해서대학1년2년정도다니면간호사될수있다는데 진짜인가요?



질문2)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을 앞둔 여고생입니다.

학교에서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따고 조무사로 3년 일하다가

간호학과를 가서 면허증을 취득한 후 간호사를 하려고 합니다.

친구들 말로는 따로 대학들어갈 수 있다는 전형이 있다는데

어떻게 들어가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학점은행제랑 관련이 있나요



질문3)


간호조무사 간호사 되는법 설명좀요 ㅠㅠ

제가 간호조무사로 이제 3년차 되었는데, 100세 시대에서 간호조무사로 평생을 살지는 못하겠구나 라고 요즘 절실히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간호사 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긴 했는데, 정확하지는 않지만 야간대도 없어진 것 같고, 간호조무사 편입전형?도 폐지된 것 같고...

저와 같은 상황에서 간호사가 되는 방법이 없나요? ㅠㅠ

간호대 꼭 가야 한다고 들었는데, 고등학교 졸업한지도 좀 되서 다시 수능 볼 자신은 없거든요..ㅠ.ㅠ

도와주세요 ㅠㅠ



질문4)


사무직 10년일하다가..

아무래도 혼자 벌어먹고 살아야 할 것 같애서 전문적인 일을 하고 싶어

회사를 퇴직하고 고민중인데..

간호사랑 간호조무사랑 제빵사 자격증중에 어느것이 나을까요??

간호조무사랑 제빵사는 국비로 자격증 준비하면되는데..

간호사는 힘들겠죠??

간호사가 될려면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학력은 비전공 4년제 졸업이예요..



질문5)


간호조무 간호사 되는법 ???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간호조무사로 일하고 있는데요 전문대 뷰티디자인과나왔어요 

이번에 간호사 도전해볼려고하는데 빠른내로 간호사되는법이 모가있을까요 ??

4년제로 나와야될거같긴한데 2년.4년제 모가 차이가있을까요?? 최대한 학비.시간때문에 대학생활을 길게하고싶진않아요. 

직장생활하면서 대학을 다닐수있을까요